나라사랑 춤을 통해 배우기

3.1절 101주년 기념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 

“우리는 미국에 살고 있지만 한국 사람입니다. 우리는 코리아를 사랑합니다. 여러분 우리 모두 모입시다.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을 통해서 나라 사랑하는 마음, 우리의 저력을 보여줍시다.” 서울, 대구, 용인, 파리, 오스트리아, 칠레이제는 LA 차례입니다. 나는 학생들에게 이렇게 말했었다. 

일 년 전 3.1절 100주년을 맞이하여 LA 한인회에서는 한미무용 연합회 학생들과 함께 나라사랑 “독도는 우리 땅”행사를 하였다. 플래시몹 행사는 3.1 운동이 일어났던 만세 운동처럼 해년마다 삼일절이 되면 전 세계에서 뜨겁게 번지며 나라 사랑을 의미 있게 즐기고 있다. 

각자 플래시몹 행사를 한 후 유튜브에 올리면 전 세계에서 클릭한 수는 500만이 넘는다. 그런데 3.1절 행사를 준비하는 과정에서 유튜브를 검색해 보니 LA만 플래시몹이 없었다. 한인이 가장 많이 사는 이곳 LA에 ‘독도는 우리 땅’ 플래시몹이 없다는 말은 대한 국민으로서 자긍심이 없어지는 일이었다. 그래서 한인회 문화예술분과위원회에서 시작하였다. 

한인회에서 만든 참여 홍보 동영상은 페이스북, 인스터그램, 트위터를 통해 빠르게 전달되었다. G.O.D 가수 박준영도 한인회를 방문에 리허설을 함께 촬영했으며 참석자 모두에게 격려하였다. 촬영을 위해 우리는 다울정에 모였고 화랑 청소년재단, 삼일 여성동지회 등 많은 분들이 함께 동참을 하였다. 3시간 넘게 촬영을 동안 한인회 이사들은 분주히 태극기와 물병을 나르며 봉사를 하였다. 

다울정 플래시몹 행사를 페이스북에 올렸더니 한국 KBS에서 연락이 왔다. ‘좋은 아침’ 삼일절 기념 방송프로에 LA 한인회 플래시몹 행사를 소개하여 주었다. SNS의 유튜브 파급 효과가 당장 나타났다. https://youtu.be/aNP1 OQrDja0 춤을 추며 우리 모두 하나가 되었다. 우리는 태극기 하나 들고만 있어도 대한민국 국민으로 가슴이 뭉클해진다. 칸트가 목적 없는 합목적성을 말한 것처럼 춤을 추며 무목적이 목적으로 의미 있고 강한 메시지 전달 홍보 효과를 낼 수 있었다. 

3.1절 101주년을 맞이하여 다양한 행사가 이곳 LA에서 열리고 있다. 한미무용 연합회 학생들은 2월 29일 토요일 오전 11시 나성한인 연합 감리교회에서 삼일절 범동포 연합 기념식에 ‘독도는 우리 땅’ 풀래시 몹 행사를 갖는다. 

우리 청소년들은 나라사랑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춤을 추며 나를 돌아보고 역사를 살피며 공동체의 미래를 생각하는 특별한 시간이 될 것이다. 우리 모두 참여하여 3.1절의 역사적 참의미와 나라사랑을 재미있게 배우자.

  

한미무용연합회회장. 진 발레스쿨 원장 (진최)
(323)428-4429

3727 West. 6th Street #607. LA CA 90020 

www.koadance.org, www.balletjean.com


글 : 진 발레스쿨 원장 (진최)
다른 기사 보기